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카이스포츠 중계 및 편성표 채널번호 보는법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 스카이스포츠 중계 보러가기

 

 

 

Sky Limited가 운영하는 텔레비전 채널로, 1991년에 개국하였다. 원래는 SKY 텔레비전과 BSB(영국위성방송)의 합병 이전, BSB 계열의 The Sports Channel이 존재했으나 합병 이후 Sky Sports로 채널명을 바꿨다.

 

홈페이지는 거대한 스포츠 뉴스 포털이다. 채널의 특성상 축구 쪽으로 유명한데, 박지성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었을때 평점으로 굉장히 유명해졌었다. 국내 네티즌들은 이름을 직역한 '하늘운동'이라 흔히 부른다.

과거엔 상당한 공신력을 자랑했고, 특히 이적 관련 뉴스가 이곳에서 보도되면 BBC 버금가는 오피셜에 준하는 것으로 여겨졌던 때도 있어서, 스카이스포츠 -> BBC -> 오피셜 순의 3단계가 이적 발표의 공식처럼 받아들여졌다. 그러나 2016년 이후 점차 그 공신력이 추락하더니 2017년들어 걷잡을 수 없이 몰락해서 그 악명 높은 더 선과 동급으로 평가받는 수모도 겪곤 했다. 그래도 단독 보도는 아직도 믿을 만하다. 이건 사실 스카이스포츠가 단독 기사 비율을 줄이고 이적 소문을 여러 소스에서 종합식으로 퍼오기 시작하면서 생긴 현상이기도 하다.

 

2017년 7월부터 1채널은 메인 이벤트, 2채널은 프리미어 리그, 3채널은 풋볼, 4채널은 크리켓, 5채널은 더 오픈, 6채널은, 7채널은 액션, 8채널은 아레나, 9채널은 뉴스, 10채널은 믹스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이 외에 이탈리아, 독일에 산하 스카이 스포츠 지부가 있다.

반응형
댓글